입찰 내역서 제출(투찰) 마감 및 개찰
사업설명회 후 14일간 동안 시간을 각 업체에게 주어 내역서 입찰 마감을 실시 합니다.
통상적으로 견적도면을 베포 후 2주 동안에 시간을 주어 내역서를 제출토록 안내해주면 됩니다.
대부분의 업체는 보름정도 이면 내역서를 제출할 수 있으나, 경우에 따라서 업체들의 요청에 시간을 더줄것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2~3일 정도를 여유있게 주어 입찰마감을 할 수 있습니다. 입찰 마감일 2~3일전 각 업체에 마감일자를 재차 통보하고 제출요령에 대하여 안내문자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입찰내역서를 제출할 때에 서류봉투를 봉인하도록 안내하고 제출토록 합니다. 봉인하는 이유는 투찰서를 같이 내역서와 함께내도록 사업설명회때 설명하였고, 제출과정의 부조리나, 정해진 장소와 시간에 건축위원회 모두가 참여하여 공식적으로 개찰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평화교회는 7월 11일 월요일 오후 6시 내역서 및 제출서류 마감이 되었습니다.
사업설명회에 참가한 업체가 8개 회사 였습니다.
이들 업체 중 5개업체가 내역서(투찰서포함) 및 제출서류를 시간내에 제출하였습니다.
평화교회 임시 예배처소에서 이 5개업체의 투찰서를 개봉하여 확인 하였습니다. 개봉하기전 사진촬영으로 기록을 남겨 놓았습니다. 교회측 감독관이 제출된 서류를 근거로 하여 경영 및 실적, 가격평가를 실시하였고, 제출된 내역서를 비교평가 하였습니다.
이 평가 결과와 건축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하기위해 오랜시간을 토론하였고, 이 토론 결과에 따라, 1순위의 업체의 사무실과 완공된 교회 및 현재 건축중인 현장을 방문하기로 하여 업체 실사를 통하여 업체의 시공현황 및 사무실의 면모를 확인하는 절차와 교회와 시공사간 협상할 이슈에 대하여 우선협상 절차를 밝아나아가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1순위 업체와 협상이 격렬되면 다음 순위인 2순위 업체와 협상을 이어가게 됩니다. 이 때 주의 할점은 1순위 업체와 2순위 업체를 동시에 협상해서는 안됩니다. 반드시 1순위 업체와의 협상이 마무리되고 결렬된 경우에만 다음 순위로 넘어가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