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현장 경계측량 및 지하 매설물(전기) 탐사
교회의 첫 작업은 교회 신축부지의 경계측량 입니다.
지적도에 나타난 현황대로 경계측량을 정확히 하여 교회건축을 하여야 합니다. 만약 신축건물을 대지 경계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날 경우 이는 매우 큰 실수가 됩니다. 벗어난 신축건물은 다시 허물어서 대지 안에 위치하도록 재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는 완성된 건물일 경우 매우 수정하기 어려운 경우 입니다. 또한 나중에 발견된 경우 관공서에서 과대료가 부가되고 수정을 계속 요구받게 되는 경우 입니다. 따라서 경계측량은 매우 중요한 작업중에 하나 입니다.
교회신축 부지에 간혹 전기, 도시가스 등의 대지에 매설 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보통 터파기등의 포크레인 작업을 할 때 이를 파괴하여 아주 크나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한국전력등의 해당 사업소에 연락을 하여 지하 매설물 탐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신축부지 주변에 매설되어 있는 전기선등의 위치를 나타난 표식이다. 대지 주변에 이러한 표식이 있을 경우 매우 꼼꼼히 살펴 작업전에 조사를 해야 합니다.
평화교회의 경우
1. 교회 신축부지 경계측량을 실시 하였습니다. - 지적도에 나타난것과 동일한 측량이었습니다.
2. 지하 매설물 전기 지중선 탐사를 한국전력 고향지부에서 금주 토요일 8월 6일 까지 실시 합니다.